주민 신뢰와 사랑 속에 함께하는 나눔 행정 다짐
Luxury 행정의 고급화, Observe 관찰하는 현장행정
Volunteer 함께 하는 봉사행정, Early 한발 앞선 신속 행정 추진한다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이 4일 오전 11시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주민체감 LOVE 행정 실천 보고회’를 가졌다.

이동면 LOVE 행정은 주민을 위한 관심, 경청, 봉사를 실천하는 열린 행정으로 △Luxury 사소한 행정도 고급화 △Observe 관찰하는 현장행정 △Volunteer 함께 하는 봉사 △Early 한발 앞선 신속한 행정 등을 뜻한다.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기대 욕구 상승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행정을 실천하는 게 목적이다.

김종억 이동면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LOVE 행정의 목표는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주민 신뢰와 사랑 속에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행정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활력 넘치는 직장 생활과 업무 능력 향상에 기여하도록 내실 있게 추진,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공감 행정 구현에 힘쓰자”고 당부했다.

이동면 LOVE 행정의 중점 추진사항은 질 높은 행정을 위해 업무 시작 전 후 30분 간 맡은 업무에 대한 법규 및 연찬을 실시하며, 주민 감동 행정 실현을 위해 주민 생활에 필요한 무료 상담실 운영, 관내 독거노인 방문 및 대화 도우미 연결, 주민 우선의 오감 민원 서비스 추진 등을 시행한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인 간담회 추진, 소상공인 네트워크 지원 등을 추진한다.

그밖에도 공직자 중심의 물레방아 봉사단 운영 등 사랑나눔 봉사활동, 관내 소외계층 지원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랑의 징검다리 운동 등 자원봉사 행정을 확대한다.

주민 만족 신속 행정을 위해서는 1회 방문 민원처리제를 내실화하고 부서별 상시 직무 교육을 실시해 행정 효율화를 도모한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환경 조성, 상시 로드체킹 실시로 도로 및 주변 정화 등 청정 지역 만들기에도 힘쓸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