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처인구청점 오픈 기념 후원금 전달

용인시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일 스타벅스코리아(처인구청점) 이선애 점장이 직접 방문해 후원금 약 90만원을 전달했다.

금번 후원금은 스타벅스 처인구청점 오픈기념행사로 마련된 것으로 노인복지서비스를 위해 써줄 것을 당부했다.

용인지역 스타벅스는 이번 후원뿐만 아니라 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1년 3월부터 월 1회 경로식당에서 임직원들이 배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은빛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을 이수하신 어르신들께는 실버바리스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취업의 판로를 제공했다.

아울러, 2012년, 2013년 복지관 바자회 외부기관으로 참석하여 행사당일 커피판매 수익금을 모두 후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들로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관내에서 신규로 오픈하는 매장에 행사로 마련된 수익금을 매번 후원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등 노인복지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용인시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지역 내 기업과 연계하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내 기업들과 노인복지 사업을 정기적으로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고 더 많은 자원이 배분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