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시의원 15일, 기흥구청 건축허가과 공무원으로부터 내사하였다는 전화받고 알게 돼 

특정기사와 관련없음
특정기사와 관련없음

[경기시사투데이] 용인시 출입기자가 A 시의원 자택 불법건축물 취재 목적으로 공무원 3명을 대동하고 내사하여 그 배후에 특정인이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어 파문이 일파만파 일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A 시의원 말에 따르면 용인시 기흥구청 건축허가과 공무원으로부터 15일 전화가 와, '기자 2명이 불법건축물 취재를 위해 확인하자고 하여 공무원 3명이 A 시의원 아파트 최상층 위 옥상을 통해 집안 구조를 내사했다‘는 말을 전해 듣고 알게 되었다고 한다.

내사에 동행한 공무원 말에 의하면 ’기자가 기흥구 구갈동 모 아파트 펜트하우스를 불법으로 개조하여 문제가 심각하니 현장 취재에 동행할 것을 요구하여 동행하게 되었으며, 확인 결과 바비큐테라스 지붕과 창문을 설치한 것으로 아파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수준의 시설물 보완이었다‘고 했다.

 관리실 관계자에 따르면 기흥구 구갈동 해당 아파트는 2004년에 건축된 것으로 같은 주변 여러 동과 함께 준공 후, 태풍으로 넥슨 테라스가 바람에 날라가 아파트 아래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하여 건설사에서 고정시설물을 보완하였는데 이는 통상 펜트하우스 대부분 관례화되어 왔다고 건축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한편 기 보도한 인터넷신문 취재기자는 공무원에게 시의원 소유 주택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같은 단지 여러 개 펜트하우스와 별개로 A 시의원 소유의 특정 아파트만 취재한 것에 대해 A 시의원은 ‘어떤 특정인의 모함에 이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