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현중학교 ‘효율적인 원격수업을 위한 구글 클래스룸 활용 연수’ 실시
모현중학교 ‘효율적인 원격수업을 위한 구글 클래스룸 활용 연수’ 실시

[경기시사투데이]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세움(채움·배움·돋움)교육 2020을 추구하는 모현중학교(학교장 황선우)는 원활한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2020년 5월 13일(수) 구글 클래스룸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모현중학교는 2018년 9월~2020년 2월까지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였으며, 경기도 교육청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무선인프라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어 있었다.

온라인 개학을 맞아 모현중학교는 전 교과에서 구글 클래스룸을 플랫폼으로 하여 교사-학생, 학생-학생의 소통이 원활하고 개별 피드백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글을 통한 학생 협업 과제를 제시하여 학생간 협업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수업을 시도하고, 온라인에서의 협력적인 관계맺음을 수업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 이에, 구글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온라인 및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교육용 서비스로 특화된 구글의 장점, 구글 행아웃 meet 활용법, storyboardthat, wevideo 등 유용한 앱, 크롬 익스텐션, 클래스룸 운영 질의응답으로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원격수업 지원단인 교사온(溫) 소속의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모현중학교 황선우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을 위한 원격수업 운영 교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