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입학생과 담임
1학년 입학생과 담임

[경기시사투데이] 비룡초등학교(교장 이금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한 교과서 배부(드라이브스루 및 워크스루)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개학이 수차례 연기되고 단계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결정하여, 이에 학교도 온라인 개학 준비일환으로 교과서 배부를 하게 되었다.

교과서배부 대기 중 차량
교과서배부 대기 중 차량

교과서 배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기본으로 학부모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자 드라이브스루와 워크스루를 병행하였다. 준비 작업으로 학부모와 온라인과 유선으로 배부 날짜와 시각을 조정하였고 형제, 자매가 있는 경우는 희망하는 날짜에 한 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맞벌이 등으로 오전(9시30분~11시30분), 오후(14시~16시30분) 수령이 어려운 경우는 저녁 17시~19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드라이브 스루와 같이 워크 스루를 병행하여 배부하였다.

퇴근후 저녁에 받기
퇴근후 저녁에 받기

드라이브 스루 경우 자동차로 운동장 바깥으로 돌아 해당 학급 앞에 차를 멈추면 담임교사가 확인하여 교과서를 배부하였다. 전교생 1260명의 교과서가 모두 배부가 되었으며, 학년에 따라서는 교과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개학에 필요한 독서노트 및 학습자료도 제공하고, 학교는 교과서 배부에 필요한 가방을 준비하였고, 교문 앞 교통 통제를 위하여 안성경찰서의 협조를 받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개학이 수차례 연기되어 걱정도 많았고 자녀들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던 차에 학교에서 교과서를 안전하고 편한 방법으로 배부 해주어 고마움을 나타냈고,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린다’고 하였다.

학부모교과서전달
학부모교과서전달

아울러 교과서 배부에 학부모와 동행한 1학년 학생은 담임선생님과 짧은 첫인사를 하면서 학교에 빨리 오고 싶다는 말과 함께 교과서와 기타 학습자료도 같이 받아갔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