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낙엽놀이 활동 및 씨앗과 열매찾기 체험 등 진행 -

▲ 수지생태공원·상갈근린공원 생태체험프로그램

용인시는 11월을 맞아 수지생태공원 및 상갈근린공원에서 유아(6~7세)·초등학생 및 가족을 위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지생태공원은 수지구 수지로 253(신봉동 877번지)에 위치한 9만7,838㎡ 규모의 공원으로 생태습지, 관찰데크로, 비지터센터(학습장) 시설을 이용해 다양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상갈근린공원은 기흥구 상갈동 129-3번지에 위치한 15만5,429㎡규모의 공원이다. 양치류·이끼류 및 맥문동, 비비추, 원추리 등 다양한 야생화 관찰로 (1구간 150m, 2구간 300m)가 있고 꽃무릇 군락지(1000㎡)도 조성되어 있다.

수지생태공원·상갈근린공원 생태체험프로그램은 숲 놀이터, 숲속 보물 탐험대, 나눔의 숲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숲 놀이터’(화·목·금, 6~7세 유아 대상)는 ‘나뭇잎은 요술쟁이’를 주제로 나뭇잎이 변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나뭇잎 액자’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한다. ‘숲속 보물 탐험대’(수·토·일, 초등학생 대상)는 ‘낙엽을 만나자~’란 주제로 낙엽의 역할을 알아보고 낙엽 놀이체험을 하며, 가족사랑 나눔의 숲’(토·일, 가족 대상)은 ‘너는 어떤 열매 맺을래?’란 주제로 씨앗과 열매를 찾아보고 미래에 대한 꿈 이야기를 나누며 ‘씨앗아 퍼져라’ 놀이 활동도 펼친다.

참가 희망자는 용인시 홈페이지(www.yongin.go.kr) 우측 하단 바로가기 알림판)에서 공원이용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일정을 확인하고 과정별 시작 2일전까지 접수하면 된다. (문의 : 공원녹지과 이종필 팀장 324-4421)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