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 운영. 안전하고 장애물 없는 구리시 구현

▲ 구리시청사전경(사진=구리시청)
[경기시사투데이] 구리시는 지난 3월 14일부터 수택3동 일대를 시작으로 ‘2024년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은 장애인들이 도시 기반 시설을 안전하고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 장애인들의 이동에 불편을 주는 시설이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운영되는 조직이다.

올해 들어 처음 운영되는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장애인 단체 당사자 등 4개 조 30명으로 구성됐다.

점검단은 지난 14일부터 수택3동 일대의 점자블록을 확인하고 인도 위에 있는 위험 장애물을 비롯한 불편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관련 부서에 개선을 요청했다.

점검단은 앞으로 매년 동절기와 하절기를 제외하고 월 2회 운영된다.

이들은 구리시 곳곳을 점검하고 확인된 불편한 점은 관련 부서에 건의해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은 장애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구리시가 장애인 친화 도시에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