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업 프로그램‘우리들의 힐링텃밭’, 매월 1회 대화농업체험공원에서 진행

▲ 고양특례시, 재가암환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
[경기시사투데이]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재가암환자를 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우리들의 힐링텃밭’참여자를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힐링텃밭’은 대상자의 심신안정 및 암 극복을 위해 자연스러운 자조모임 운영으로 치료와 회복,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이다.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가 ▲계절별 작물 재배 ▲영양제나 비료를 직접 만들어 활용하는 유기농 재배 ▲수확물 식재료로 암예방 및 회복 영양식 요리 ▲텃밭가꾸기 기본 지식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 오전 10시~11시 30분 동안 대화농업체험공원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양특례시 거주 재가암환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자의 보호자 1인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우리들의 힐링텃밭’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방문보건팀 재가암환자관리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오랜 투병 및 간병으로 지친 암환자 및 보호자, 그리고 완치 후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는 암 완치자가‘우리들의 힐링텃밭’프로그램에 참여해 심신을 달래고 삶의 활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