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용인시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1:1 맞춤컨설팅 운영

▲ 용인특례시, 2024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경기시사투데이] 용인특례시는 지난 17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정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용인특례시가 자체 제작한 농어촌전형 정시 대비 입시전략과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위한 차별화된 특강 영상은 수험생들의 입시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요청을 수용해 1:1 맞춤형 컨설팅 상담부스 10개를 확대 운영해 지난 수시대비 입시설명회보다 더 많은 수험생이 혜택을 누렸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차별화된 입시전략을 상담하기 위해 사전 예약을 받았고 수험생의 수학능력고사 성적과 생활기록부 기록을 바탕으로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원이 가능한 대학 정보를 제공했다.

시는 조만기 선생의 ‘고1·2 예비 수험생을 위한 입시전략 특강’ 문희태 선생의 ‘농어촌전형을 위한 정시대비 입시전략 특강’을 자체 제작해 용인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이 모두 시청할 수 있도록 시 유튜브 채널 ‘조아용TV’와 ‘용인특례시 대학입시설명회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영상은 내년 3월 31일까지 시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차별화된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컨설팅과 입시 정보를 수험생들에게 전달했다”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예비 수험생의 전공 선택과 진학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한 입시설명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수시·정시 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열어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