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정기회의를 끝으로 올해 활동 마무리

▲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키움정책단’ 청년들의 목소리 담은 정책 토론의 장 마련
[경기시사투데이]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지난 12월 13일 여주시 청년활동협의체 ‘키움정책단’ 12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정책단원 및 청년지원팀, 청년활동지원센터가 참여한 회의는 오후 7시부터 청년활동지원센터 스터디룸에서 진행됐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도 활동을 마무리하며 분과별로 작성한 정책제안서를 토대로 ‘일자리분과’, ‘주거·생활안정분과’, ‘교육·문화분과’등 여주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 발표와 더불어 ‘2024년도 여주시 청년 축제’ 관련 논의가 진행됐다.

여주시 청년활동협의체 2기 ‘키움정책단’은 청년 일상에 가까운 정책 개발을 목표로 해 지난 2022년 12월 단원 위촉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정기회의 진행 및 청년 주도형 정책 발굴 및 제안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는 청년들이 모여 현실에서 마주한 문제와 고민들을 함께 토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여주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 제안의 장이 마련됐다”며 “2024년도에도 지속될 정책단 활동에 많은 여주시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