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 “마약은 쉽게 빠져나오기 어려워…학생들이 마약에 노출되는 것 원천 차단 필요”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성복고등학교에서 열린 마약중독 예방교육 특강 참석
[경기시사투데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13일 수지구 성복동 성복고등학교에서 열린 ‘마약중독 예방교육’ 강의장을 찾아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응원했다.

특강에 참석한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을 위한 훌륭한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응원하기 위해 성복고등학교에 왔다”며 “갈수록 심각해지는 마약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있어 용인특례시는 경찰, 용인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마약이라는 것은 한번 접하면 쉽게 빠져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학생들이 마약에 노출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며 “오늘 강의에 나서는 천영훈 인천참사랑병원 원장의 강의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축사와 함께 영국의 유명 기타리스트이자 가수인 ‘에릭 클랩튼’을 사례로 제시하고 마약이 가져오는 비극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개인의 노력을 소개했다.

‘판도라의 상자’를 주제로 성복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특강은 ‘마약중독 예방교육’과 특강에 나선 천영훈 원장의 사인회가 열렸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마약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메모지에 담아 써내는 등 마약에 대한 경각심과 인식을 공유했다.

윤지영 성복고등학교 학부모회장은 “마약 중독에 관한 잘못된 인식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특강을 마련했다”며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