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소방서 죽전역사 불조심 포스터 전시회 열어 화재안전 문화조성에 힘써….
[경기시사투데이]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불조심 안전 문화 확산과 화재예방 홍보를 위해서 포스터 전시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1월 용인소방서에서 공모한 2023년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과 관련해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공모에 참여한 우수작품 20점을 선정했다.

장소는 일일 이용객 15,000여명에 달하는 죽전역사 대합실에 설치했고 인근의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이용객을 더하면 일일 20,000여명 이상의 도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용인특례시의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작품에 선정된 이현초등학교 윤수아 어린이는 ‘119 소방안전교육 꼭 지키세요’라는 표어와 함께 작품을 그려내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알렸다.

안기승 서장은 “용인특례시의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불조심 포스터 전시회 장소 협조를 해주신 죽전역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직접 그린 불조심 포스터를 많은 도민이 보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