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시티사업단, 청렴플러스 수요 多주제 발표회

시흥시 스마트시티사업단은 지난 17일 사업단 전직원이 모여 금년도 청렴시책인 ‘청렴플러스 수요 多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사업단 직원 중 발표자로 선정된 주무관이 자유주제 발표와 청렴명언을 공유하는 순서로 이루어졌다.

청렴플러스 수요 多주제 발표회는 스마트시티사업단 전직원이 주1회 돌아가며 발표를 진행한다.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발표능력을 경험하고 학습을 통해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다. 또 매주 발표자가 선정한 청렴명언을 사업단 전 직원이 공유함으로써 일상 업무 속 각종 부조리 근절로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실천하는 결의의 시간을 갖고자 기획했다.

이번 발표회의 첫 번째로 선정된 직원은 입사한지 2년도 안된 배곧사업과 새내기 주무관으로, 해외여행을 일기형식으로 발표했다. 이번 주에 공유한 청렴명언은 “많은 것을 탐하는 자는 항상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로 큰것만 탐하지 말고 작은것에서 만족하라는 청렴한 정신을 강조하는 메시지였다. 발표를 마친 주무관은 “처음 하는 발표여서 많이 떨렸지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준비한 내용을 발표하고 나니 뿌듯함과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발표회를 마친 후 이충목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은 “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표와 청렴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직원 개인의 자신감을 높여 업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렴의 중요성을 다함께 다짐하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