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루고루 책 보며 학부모와 함께 달콤한 달고나 만들기 

[경기시사투데이] 기흥구 상갈동에 위치한 상갈초등학교(교장 민동섭)는 지난 11월 22일(월)~25일(목)까지 도서관에서 ‘고루고루 책읽기’ 행사와 더불어 학부모 명예사서와 함께 달고나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상갈초등학교에서는 전학년을 대상으로 ‘고루고루 책 읽기’활동의 일환으로 도서관 분류법에 의해 나누어진 사회문화, 역사등 평소에 대출빈도가 낮은 분야의 책을 소개하여 좋은 책을 자연스럽게 접하여 독서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독서 동기를 촉발하는 문화행사로써 학부모 명예사서와 함께 달고나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재미있는 독서경험으로 남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도서관에서 책을 매개로 하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활동하는 그것 자체로 즐거운 경험이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민동섭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달콤한 추억과 독서의 기억으로 남기 바란다.”며 앞으로 독서가 학생들의 성장 및 삶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것을 알게 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