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리활동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0일(수) 복지관 및 롯데시네마 용인역북에서 복지관 종사자 간의 소통을 위한 ‘YES!패밀리데이2 동아리활동’을 실시했다.

먼저, ‘YES!패밀리데이1’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가족과 함께 하는 날로써 모든 직원들이 6시 10분 내로 정시 퇴근하여 저녁 있는 삶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YES!패밀리데이2’는 분기별 셋째 주 수요일, 직장 내 가족인 모든 종사자들이 함께 동아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친목도모 및 단합을 통해 소통의 힘을 키우고자 진행하고 있다.

금년도에는 직원들의 투표에 따라 영화관람과 맛집탐방이 선정되어 2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동아리활동은 2019년을 맞아 처음 모이는 동아리활동인 만큼 보다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총 52명의 직원들이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기태 관장은 “늘 어르신들을 위해 바쁘게 노력해주는 직원들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 그런 직원들을 위해 정시 퇴근을 권장하고 함께 단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힐링 뿐만 아니라 소속감 향상,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등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소중한 직원들의 행복도를 높여 어르신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이 행복한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가족친화복지관(▲정시퇴근문화 ▲스마트하게 효율적인 업무 집중 ▲휴가사용 장려)을 운영함으로써, 노인복지뿐만 아니라 직원복지 분야에도 선도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