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청소년, 중국동포 친구들과 함께 ‘인문학 세상 속으로’
상태바
여주 청소년, 중국동포 친구들과 함께 ‘인문학 세상 속으로’
  • 김하늘 기자
  • 승인 2019.01.1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동포 청소년과 함께하는 인문캠프 15~19일 개최-
▲ 중국동포 청소년과 함께하는 인문캠프

마을교육공동체 여주사람들(대표 권광선)이 주최하고 여주시가 후원하는 중국동포청소년 초청 인문캠프가 오는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4박 5일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프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여주 청소년과 중국동포 청소년의 교류를 추진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해 8월 중국 헤이룽장성에서 진행한 ‘세종캠프’에 함께 참여하여 인연을 맺은 녕안시조선족 중학교 학생 8명과 교사 2명의 초청이 성사되어 열리게 되었다.

초청된 중국동포 청소년 8명과 여주 관내 청소년 인문동아리 ‘싸댕’소속 학생 20명이 만나 4박 5일 동안 ‘세계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청소년’,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문자, 한글’, ‘별과 나’ 라는 주제로 함께 보드게임 만들기, 글쓰기, 강연 듣기, 여주 시내 및 세종대왕릉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주사람들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여주 청소년의 시야를 넓힘은 물론 중국동포 청소년의 정체성 찾기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연해주와 중앙아시아 등지에 거주하는 고려인 청소년과 중국동포 청소년, 재일동포 청소년까지 초청하여 동북아한민족 연대감 회복 및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동아시아 청소년 평화캠프’ 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