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동과 함께하는 행복산타 행사 개최

오산시 신장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오산시 신장동 관내 아동복지시설 3개소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맞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행복산타’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장동 복지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이 날 행사는 오산시 신장동에 소재한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2개소와 아동그룹홈 1개소 이용 아동 및 사회복지사 60여 명이 참여했는데, 롯데시네마 오산과 미스터피자 오산중앙점의 협조로 평소 문화생활과 외식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저녁 외식을 하면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영화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다른 학교 친구들도 만나서 친해지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원순화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행복해야 모든 주민들이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다.”며 “남녀노소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우리 주민들과 함께 이웃을 돌보는 마을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