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5월 12일 토요일에 동백호수공원에서 2018년 제1회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밴드, 댄스, 뮤지컬 등 용인시 청소년들의 끼와 꿈을 발산하는 ‘공연마당’과 ▶청소년동아리들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험부스와 진로, 직업 성장부스 및 청소년자치기구 기획부스로 이루어진 ‘참여마당’을 동시에 운영한다. ▶‘먹거리마당’을 포함 행사장 내 모든 컨텐츠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기고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된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토록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며, 앞으로도 “용인시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경기도, 용인시에서 주최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The(더)靑(푸른)잔치’의 첫 번째 마당인 ‘동아리페스티벌’은 용인시 지역동아리연합회 및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모여 끼와 재능을 펼치는 청소년문화 교류의 장을 조성함으로써 주도적이고 건강한 용인시 청소년문화활동 진흥의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