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학)는 28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 사업인 반려·유기동물 ‘소중하개, 함께하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내 공원에 반려견 배변봉투함을 제작·설치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학)는 28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 사업인 반려·유기동물 ‘소중하개, 함께하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내 공원에 반려견 배변봉투함을 제작·설치했다고 밝혔다.

반려견 배변봉투함은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고 반려동물과 시민이 더불어 공존할 수 있는 방안으로 중대동 물빛공원과 경안동 근린공원 두 곳에 마련됐다.

▲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공원 관리사무소에서는 지속적인 관리로 배변봉투함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

이번 반려견 배변봉투함 프로젝트는 캐미POP봉사단과 스마일봉사단이 도색과 조립, 설치를 맡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공원 관리사무소에서는 지속적인 관리로 배변봉투함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반려견 배변봉투함 설치로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견주들께서는 반려견 배변봉투함의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 자원봉사센터는 반려·유기동물 ‘소중하개, 함께하냥’ 프로젝트를 통해 비영리단체인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을 비롯해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유기묘 겨울철 집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유기동물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