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공감 참여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용인혁신교육
용인교육지원청, 혁신학교 추진을 위한 교장회의 개최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9월 11일(수) 소통과 공감, 참여와 협력의 용인 행복 혁신교육 추진을 위한 2013년 하반기 초▪중▪고등학교 교장회의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장 180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9월 1일자로 관내 승진한 교장 소개 및 용인교육지원청 간부 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차혜숙 교육장의 인사말씀, 청렴연수,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한 과별 2013 하반기 주요 교육활동 업무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차혜숙 교육장은 그 동안 추진하고 있는 용인 혁신교육을 변화없이 추진하여 일반학교도 혁신학교로 변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하였으며, 지난 8월 공문서 감축율 및 수요일 공문없는 날 분야에서 경기도 1위 교육청으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하며 계속하여 선생님이 학생지도와 수업에 전념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도섭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용인 교육공동체와 함께 자발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혁신교육을 계속 추진하자며 하반기 용인교육지원청 핵심 교육활동을 안내하였고, 김유성 중등교육지원과장은 학생 자치문화 조성, 학부모 참여 사업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이날 참석한 교장선생님은 소통과 참여, 공감과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혁신학교 조성에 노력하고,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교 경영에 노력하자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