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하희의 집 방문, 이웃사랑 실천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9월 10일,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어린이들과 훈훈한 온정을 나누고자 하희의 집(용인시 기흥구 언동로 125번길 13)을 방문하여 사랑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아동들을 격려하는 등 위문활동을 펼쳤다.

이번 위문활동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고 훌륭한 일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장래희망에 대해 조언하는 등 자긍심을 심어 주었고, 주변 시설 현장을 둘러보며 종사자들과 면담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하희의 집은 사회에서 소외된 아동들에게 안정된 삶의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26명의 학생 및 일반인이 생활하고 있다.

위문품을 전달받은 김복순 목사는 “용인교육지원청 직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한 추석을 맞이하게 됐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복지시설을 방문한 차혜숙 교육장은 “우리 사회의 가족해체가 날로 증가되고 있어 보육시설 종사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며, 보육시설 아이들이 소외받지 않고, 보름달처럼 환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용인교육지원청은 이웃사랑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사회 곳곳의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위문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