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구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한 청소년범죄예방운동인 STAR-T 프로젝트를 적극 전개한다.

청소년 범죄예방 STAR-T프로젝트는 날로 심각해지는 청소년의 학교폭력문제에 지역사회와 시민네트워크가 공동 대응하기 위해 서로 힘을 합하는 통합형 청소년 비행예방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멈춰’ 프로그램 보급 ▲ 취약아동 멘토링 ▲시민네트워크 등을 전개한다.

학교폭력을 멈추고(Stop), 전문 강사들이 청소년들의 멘토로서 대화(Talk)하고 상담하며(Assist), 학생들을 바른길(Right)로 인도하여 지역사회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팀(Team)을 이루는 운동을 펼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흥구는 지난 20일 기흥구청 다목적실에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기흥지구 협의회(회장 안영희), 초당중학교 (교장 김순래), 대한적십자사 용인지구협의회(회장 유재화)와 ‘STAR-T 범죄예방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기흥구청은 캠페인 등 시민 네트워크 강화 지원, 초당학교는 학교 폭력 ‘멈춰’ 프로그램 운영 등 기관별로 효율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지역 맞춤형 청소년 안전망 체계를 공고하게 다져나가게 된다.

김도년 기흥구청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학교폭력과 청소년문제가 사회의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는 시점에서 STAR-T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기흥구 관내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보호.선도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협력 관계를 강화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