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현기로운한의원’ 자연 속 힐링 공간에서 환자 중심 진료 실천하는 병원
처인구 양지면 주한로 125-10,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한의학 명소
[경기시사투데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자리한 경희현기로운한의원(원장 김현기)이 ‘환자 중심·정성 진료’로 지역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풍경 좋은 자연 속에 있는 이 한의원은 최신 한방치료기술과 전통 한의학을 접목해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며, 무엇보다 한 명 한 명의 환자를 충분한 시간 동안 살피는 진료 철학으로 신뢰를 쌓고 있다.
시간에 쫓기지 않는 1:1 맞춤 진료로 “환자의 몸과 마음을 함께 본다”
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출신 김현기 원장은“빨리 보는 진료보다 정확하고 깊게 보는 것이 환자를 위한 길”이라는 소신을 갖고 있다.
이에 30분당 2명 예약제를 운영하며, 진료 시간에 쫓기지 않고 환자의 증상·생활습관·체형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는 체계적인 진료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의사와 직원 모두 친절하고, 진료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며 환자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치료한다.”,“한 번 가보면 왜 예약을 제한하는지 알게 된다.”라는 후기를 남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경희현기로운한의원은 체질개선 다이어트 및 스포츠 통증 치료에 특화된 클리닉을 운영하며 다음과 같은 진료과목을 갖추고 있다.
○체질 개선 다이어트
○공진단 직접 조제 및 처방
○스포츠한의학 / 통증클리닉
○소아 성장클리닉
○뇌 건강 클리닉(수험생·치매 예방)
○한방내과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특히 1대1 개인맞춤한약을 통한 부작용, 요요 없는 체질개선 다이어트를 경험하기 위해 소개를 받고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발길이 꾸준하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좌골신경통·허리·목·관절 통증의 비수술 한방치료는 지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척추·관절 통증 치료에서도 활발한 진료를 펼치고 있다.
또한 병원은 2025년 경기도가 추진했던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에 참여해 지역 난임 부부들에게 한의 치료 상담 및 맞춤 한약 처방을 제공한 바가 있다.
“소중한 생명을 준비하는 부부들에게 몸을 회복시키고 기반을 다지는 한의학적 접근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김 원장은 설명한다….
경희현기로운한의원이 사랑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지역민과 나눔 실천이다.
병원은 매달 한 차례 지역 취약계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 사각지대 최소화에 기여하고 있다. 편안한 분위기의 독립 진료실, 자연광이 가득한 공간 구성, 여유로운 주차 공간은 환자의 접근성과 휴식 성을 더하고 있다.
김현기 원장은 “중의서(妙手回春)의 표현처럼, 훌륭한 손길로 건강을 되찾아 드리는 것이 한의사의 사명”이라며“앞으로도 과잉 진료 없는 솔직한 진료, 깊이 있는 상담, 환자를 위한 맞춤 처방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지속해서 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병원 정보◆
병 원 명 : 경희현기로운한의원
주 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주한로 125-10
특 징 : 1:1 맞춤 진료, 30분당 2명 예약제, 자연 속 힐링 공간
전문분야 : 통증·비수술 척추관절치료, 체질개선다이어트, 소아성장·뇌건강 클리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