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에 코로나블루는 없다’광명시, 시민 심리지원 본격 추진
상태바
‘광명에 코로나블루는 없다’광명시, 시민 심리지원 본격 추진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9.1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마음으로 안아주고 눈빛으로 격려하며 서로에게 사랑의 마음 전하며 코로나19 이겨내자”
▲ ‘광명에 코로나블루는 없다’광명시, 시민 심리지원 본격 추진
[경기시사투데이] 광명시는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심리방역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코로나19로 심리적 고통을 받고 있는 시민의 상담·치료를 본격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심리방역지원단은 광명시보건소장을 단장으로 관계부서와 광명경찰서 소방서 등 10개 공공분야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관내 사회복지관 4곳, 노인복지관 2곳,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9개 민간분야 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심리방역지원단에 속한 각 부서장,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앞으로 심리지원 대상자 발굴, 심리지원 서비스 연계 등 시민 마음 건강 지키기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마음을 모았다.

또 코로나19 확진자 격려 메시지 발송, 트라우마 치료 프로그램 운영, 심리방역지원단 확대 운영, 심리지원 서비스 홍보 등 심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방역이 필요한 시기에 심리방역지원단으로 참여하고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이 단 한사람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이때 마음으로 안아주고 눈빛으로 격려하며 서로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면서 다 같이 코로나 19를 이겨내자”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위급상황에 처한 시민을 최일선에서 많이 접하고 있으므로 심리지원이 필요한 시민이 있으면 즉시 보건소에 연계해 치료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