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美 명학마을축제 유튜브로 즐기세요.
상태바
두루美 명학마을축제 유튜브로 즐기세요.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9.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9일 명학마을 상징 프로그램 파노라마처럼.
▲ 두루美 명학마을축제 유튜브로 즐기세요.

[경기시사투데이] 안양시는 도시재생뉴딜이 추진되는 안양8동 명학마을의 축제인‘두루미 명학마을축제’를 13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명학마을 주민들이 주인공이 돼 체험과 공연 참여가 중심이 돼왔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기획됐다.

13일부터 시작된 명학마을축제는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를 통해 즐길 수 있다.

QR코드로 접속해서는 온라인 히든프로그램에 참여도 가능하다.

13일 두루미를 상징하는 ‘뚜루’의 축제소개를 시작으로 성결대 총장과 명학마을 센터장의 축사, 두루미 별이 빛나는 밤, 명학마을 나들이와 도시재생을 말하다, ‘뚜 퀴즈 온더 블록’ 등이 어우러지는 명학·주민·재생DAY가 17일까지 진행된다.

18일은 ‘명학나눔 사랑의 청’과 ‘히든프로그램 Preview‘가 전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메인프로그램이 펼쳐지는 19일의 ’힐링 집 콕 라이브‘는 최대호 안양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마을주민과 성결대학교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고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준비한 히든프로그램 ’꿈의 학교‘가 온라인부스로 진행된다.

또 도시재생에 대한 명학마을 주민들의 소감을 묻는 ’명학주민을 ZOOM IN‘과 도시재생 온에어 ’두루미 명학마을의 현재와 미래‘가 ’라디오스타‘로 마련되며 폐막식과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19일 본 행사에서는 특히 온라인공연과 도시재생 토크콘서트가 열려 재미와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유튜브에서 ‘두루미 명학마을’을 검색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되지만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는 기회라고 생각되며 오늘 축제를 통해 명학마을 주민과 안양시민이 힐링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