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아리의 재능 나눔으로 지역 초등학생과 유익한 시간 보내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

[경기시사투데이]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대표이사 신현수)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8월 22일(토)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같이의 가치’는 관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재능을 바탕으로 재능 나눔 봉사를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기 주도 활동 확대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관내 고등학교 과학동아리(수지고-에코티)와 보컬동아리(홍천고-M.IC) 2개 팀 멘토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원리와 해당 체험 및 실험과 보컬 레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학동아리는 플라스틱 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워보고 관련 활동으로 친환경 물병 오호 만들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보컬동아리는 랩의 역사와 야야야 게임, 멘토와 일대일 보컬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청소년재능나눔봉사‘같이의 가치’는 멘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평가함으로써 자기 성장과 함께 봉사를 통한 보람과 나눔의 의미를 배우게 되며, 멘티 청소년들은 형, 언니들의 참신한 교육을 통해 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보컬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생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3)으로 전화접수 및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