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의 인성함양을 8월 10일과 8월 11일 양일간 추수

용인모현중, 모현 칭찬마켓 행사 열어
용인모현중, 모현 칭찬마켓 행사 열어

[경기시사투데이] 모현중학교(교장 황선우)는 지난 8월 10일 ~ 8월 11일 모현 칭찬마켓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채움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코로나19의 위협 속에서도 즐겁게 공부하고,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실시되었고, 코로나19의 위협으로 인해 전교생이 모두 모일 수는 없었으나,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엄격하게 지키며 운영하였다.

모현 칭찬 마켓은 6월 8일~ 8월 11일의 기간 동안 학생들이 바른 인성함양 칭찬 포인트를 적립하여 칭찬 마켓에서 포인트를 물품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현 칭찬 마켓은 ‘스스로 서는 청소년’, ‘배려하며 더불어 사는 청소년’, ‘꿈과 재능을 키우는 청소년’ 3개의 영역을 중심으로 칭찬 마켓 도우미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칭찬 물품의 선택권을 보장해주며 자율적인 운영으로 자신이 모은 칭찬포인트를 적립해 사용할 수 있다.

용인모현중, 모현 칭찬마켓 행사 열어
용인모현중, 모현 칭찬마켓 행사 열어

모현 칭찬마켓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이 모현 칭찬마켓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바른 언행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어요.”라며 웃었다. 교직원들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황선우 교장은 스스로 서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모현인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