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를 아는 신앙-

강사 최명수

하나님은 자신의 뜻을 종 선지자에게 보이시고 행하신다 하셨다(암3:7). 그럼 무엇을 보이시고 언제행하시는 것인가? 하나님은 장래 이룰 것을 선지자들에게 보이시고 때가 되어 이루신다. 그러므로이루고자 하는 것(묵시)을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도록 마음 판에 완전히 기록하라 하셨다. 정한때가 되면 반드시 이루실 것을 말씀 하셨다(합2:2-3). 그러나 세상 신(악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생각조차도 하지 못하게 하였다.

2000년 전 메시야를 기다리고 있던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이 오셨으나 사단은 종교 지도자들(대제사장, 장로)에게 들어가 메시야를 기다리던 유대인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게 하였다(고후4:4). 이는 누구도 그 때가 약속이 이루어지는 때라는 것을 알지 못하게 하려는 사단의 역사 하였다. 누가 알았을까?

이룬 것을 믿는 자들이 복이 있는데...., 도리어 성경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때를 모르고 이단이라는말로 듣지 못하게 막고 있으니 참으로 때를 아는 것은 어려운 것이다. 그러므로 성경은 때를 아는신앙을 요구 하고 있다.

오늘날은 어떤 때인가? 예수님은 오늘날은 추수 때요 세상 끝이며(마13:), 주님이 다시 오셔서 추수하여 인 쳐서 12지파 하나님의 새나라 새 민족을 창조하는 때이다(계7,계14). 아는 자가 얼마나 될까? 마음에 두지도 약속의 말씀을 읽지도 않는 오늘날의 현실을 볼 때 참으로 이루어져도 알아볼 자가 얼마나 되겠는가? 2000년 전 예수님 때처럼 도리어 종교 지도자들은 어떻게 하겠는가? 사단은 또 누구를 들어 사람들의 마음을 혼미 하게하여 듣지 못하게 믿지 못하게 하겠는가? 또다시이단정죄하며 역사하지 않겠는가? 기득권을 가지고 교권과 권세로 역사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오늘날 모든 것을 이루고 끝내실 것을 약속 하셨기에(계21:1-6) 믿는 자는 복일 것이며 믿지 않는 자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들어간다고 하셨다(계22:8).

우리는 지금의 때를 알아야 한다. 이루고 있는 가? 이루어 졌는가? 이루고 있다면 어떻게 이루고 있는 지 실체를 알려 주어야 하고, 이루었다면 이룬 실상을 말해 주어야 한다. 성경을 가지고 가르치는 목자라면 누구를 가르치기 전에 본인부터 알아야 한다. 자기도 모르면서 누구를 가르치겠는가? 스스로 연구하여 가르치는 주석의 말이 아닌 진정 하늘로부터 받은 말씀으로 가르쳐야 할 것이다. 성도는 진리를 알아야 하고 찾아야 한다. 그냥 대도 모르고 무엇을 약속 하셨는지도 모르고교회만 다니면 된다는 어리석은 신앙을 버리고 진정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참 신앙을 똑똑한 신앙을해야 신앙의 목적지인 천국에 들어 갈 수 있다. 왜 거듭나라 하셨는지? 예수님이 오실 때 준비할 등과기름과 예복은 무엇인지? 예수님께서 오시기전 떨어지는 해 달 별은 무엇인지? 이후 예수님이 타고오시는 구름과 천사들이 부는 나팔과 소리는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수많은 신앙인이 있고 수많은 사람이 성경을 읽고 있다. 그러나 진정 그 뜻을 아는 자 얼마나 되겠는가?지금이 이루는 때이기에 전에 믿었을 때보다 구원이 가까이 왔다(롬13:11).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