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 패션 진로특강 개최
상태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 패션 진로특강 개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7.3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디자이너, 모델 분야 관심 청소년의 꿈 도전의 발판이 되길”
▲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 패션 진로특강 개최
[경기시사투데이]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29일 디자이너 및 모델을 꿈꾸는 청소년들과 현직 직업인의 만남을 주선하는 ‘제1회 청소년 패션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패션 디자이너와 모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현직 직업인들과 만나 꿈을 향한 따뜻한 소통의 발걸음을 내디뎠다.

패션 진로특강은 고양시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 문화·예술과 직업·진로에 대한 욕구가 높게 나타난 결과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기존의 진로교육에서 다루어지지 못했던 패션 디자이너와 모델이라는 직업 세계를 현직 직업인과의 소통을 통해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1부에서는 한재홍 디자이너의 강의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청소년기에 시도했던 도전, 패션 회사 입사 이야기,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준비 자세, 패션 디자이너 취업 팁 등에 대해, 2부에서는 모델 이선기, 강민아, 표희선, 앙자르디 디모데의 강의로 패션모델이 되기 위한 모델들만의 준비과정 이야기, 패션쇼와 오디션 팁 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모델 진로특강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개인별로 자세교정, 워킹, 탑 포즈 실습의 기회도 주어졌다.

진로특강이 끝난 후 참가 청소년들은 ‘나의 진로에 관해서 도움이 많이 됐다,’,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과 질문들을 해소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나의 진로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다.‘, ’나의 꿈을 굳히는데 엄청난 도움이 됐다.‘,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 등의 참가 소감을 남겼다.

해당 진로특강 참가 청소년 중 일부 청소년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1기 청소년 디자이너와 모델로서 ‘제1회 마을 패션쇼’를 준비하고 있다.

마을 패션쇼는 9월 5일 토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진로특강은 2020년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공모사업인 ‘페이지 기획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의상 브랜드 ‘비욘드클로젯’과의 협업, 엔터테인먼트 ‘에스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