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校9色 고교 특성화, 안성맞춤 교육과정 마을 캠퍼스 구축
안성 학생의 꿈 키우는 고교학점제 추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장 마련

고교학점제 교육협력센터 교육협의회
고교학점제 교육협력센터 교육협의회

[경기시사투데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15일 안성관내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추진을 위해 지역사회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안성 고교학점제 교육협력센터는 2020 안성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을 논의하는 협의체로 학교, 지자체, 지역대학, 교육지원청 담당자로 구성된다.

이번 협의회에는 안성 관내 및 인근 8개 대학(한경대,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 중앙대, 동아방송예술대, 강동대, 선문대, 국제대)학사 담당자, 안성시청 담당자, 안성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교감·교사 대표가 참석하여 2020 안성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 방향 및 중점과제를 공유하는 한편, 학생 진로연계 과목 선택권 확대 지원을 위한 심화과목 강사 지원 및 시설 사용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올해 안성교육지원청은 (교육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경기도교육청) 교과중점 특성화지구에 선정되어 관내 9개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특색화, 고교학점제 추진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김송미 교육장은“9개 고등학교가 교과중점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하면서 “앞으로 안성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따라 특성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성 학생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지역 내 공동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