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0 치매 인식개선 광고 시나리오 공모전
상태바
파주시, 2020 치매 인식개선 광고 시나리오 공모전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7.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청
[경기시사투데이] 파주시는 LG디스플레이, 파주교육지원청과 함께 파주시에 재학 중인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0 치매 인식개선 광고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 치매예방의 중요성, 치매환자 가족의 삶과 응원메시지 등 치매인식개선에 대한 주제로 자율적으로 선정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파주시에 재학 중인 초·중·고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30초 분량의 짧은 스토리텔링의 광고 형태 시나리오로 영상, PPT, 포토샵, 수기 형태 등 분량과 형식의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7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파주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이메일이나 파주시 치매안심센터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에는 파주시장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 3팀은 파주교육장상과 부상을 수여된다.

입상한 팀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응모에 참여한 전체 팀 중 10팀을 선발해 제4회 LG 행복나눔 페스티벌 VIP석 티켓도 전달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8월 중순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입상자에게 개별 통보도 된다.

임미숙 파주시 건강증진과장은 “대상작은 전문 광고영상으로 다시 제작해 파주시 옥외광고판, 버스정류장 정보안내기, LG 행복나눔 페스티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 송출하는 등 인식개선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며 “공모전을 계기로 파주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