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2동, “‘파릇파릇’ 텃밭 식물로 우울감 날려요”
상태바
고양시 장항2동, “‘파릇파릇’ 텃밭 식물로 우울감 날려요”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7.0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우울감 해소 위한 텃밭 사업 추진
▲ 고양시 장항2동, “‘파릇파릇’ 텃밭 식물로 우울감 날려요”
[경기시사투데이]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자주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집 안 소일거리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고자 지난 6월 30일 ‘파릇파릇 작은 텃밭 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단독주택이 없는 장항2동 지역 특성상 베란다가 있는 아파트 거주자 중 채소를 키우는 것에 흥미가 있는 독거어르신을 발굴해 진행됐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협조로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직접 재배해 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채소 모종을 선택해 심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텃밭관리사는 지역 어르신 6가구를 방문해 기능성 화분에 열매채소, 잎채소 등의 모종을 심어 나만의 작은 텃밭을 만들수 있도록 돕고 물주기, 수확 등을 안내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비가 오는 날씨임에도 이렇게 찾아와서 파릇한 채소를 가꿀 수 있도록 해줘 감사하다”며 “푸르게 자라는 식물들을 보며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민간위원장 고병문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어르신들에게 식물 키우기는 돌봄과 수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무공해 채소로 어르신들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