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정원등록제 추진으로 관내 우수정원 적극 발굴
상태바
양평군, 정원등록제 추진으로 관내 우수정원 적극 발굴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7.0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청
[경기시사투데이] 양평군이 정원 문화확산 및 정원산업 발전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양평군은 지난 6월 22일 ‘양평군 정원문화 확산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데 이어 관내 개인, 단체, 법인 등이 조성해 관리하는 민간정원을 대상으로 우수한 정원을 발굴해 개방하도록 하는 ‘양평정원 등록제’를 추진한다.

양평정원은 양평만의 특징이 잘 반영돼 유지관리 되고 있는 우수한 민간정원을 선발해 양평군수가 지정 등록하는 정원이며 정원의 등록 기준은 일정기간 정원개방, 등록기간 중 유지관리 의무 준수등 이다.

양평 정원은 정원 프로그램 답사지 활용과 정원 탐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원문화에 활용될 예정이며 등록된 정원에 대해 등록증 및 현판 부착과 정원재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개인 또는 법인·단체가 조성 및 관리하는 민간정원은 신청 가능하며 오는 7월 6일부터 7월 31일까지 산림과 정원문화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고 실무심사 및 현장심사를 통해 8월 17일 한 결과를 통지할 예정이다.

산림과 관계자는 “우리군 관내에 민간이 조성한 정원 중 자연과 어우러진 양평을 대표할 만한 정원자원이 많지만 그동안 이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며 “양평정원 등록제를 통해 지역 곳곳에 아름다운 정원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우수한 정원이 많이 등록돼 양평군의 또다른 관광자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