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합격률 98%성과, 또 다른 가능성으로 한걸음
상태바
검정고시 합격률 98%성과, 또 다른 가능성으로 한걸음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6.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경기시사투데이]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5월23일에 시행된 1차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 51명 중 45명(88%)이 최종합격하였고, 부분합격자를 포함해 50명(98%)의 학생이 합격하며 탁월한 학업복귀 성과를 이뤘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학습 지원 대비반을 운영하였고,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는 온라인 강의 수강권 및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한 교재 지원과 실시간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꿈드림에서 근무하는 모든 선생님들이 코로나19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해 담당별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전화 상담을 병행하면서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대비에 최선의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검정고시에 당당히 합격한 A청소년은 ‘온라인 멘토링이 상당히 도움이 되었고, 집에서도 온라인 강의와 지원받은 교재로 자율학습을 하며 검정고시 대비를 잘할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2차 검정고시 응시 예정자를 모집하여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꿈드림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2차 검정고시에도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학습지원 이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립지원, 자기계발, 아웃리치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 (http://www.yiyf.or.kr/yidream)를 참조하거나 031-328-98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