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탄벌 4지구 조합원들.... 엄청난 추가 분담금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상태바
광주시, 탄벌 4지구 조합원들.... 엄청난 추가 분담금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6.07 21: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들은 더 이상 속지 않습니다. 비대위 결성 조합장, 등 고발
탄벌지역 주택조합 간담회 개최
탄벌지역 주택조합 간담회 개최

[경기시사투데이] 광주시 탄벌 4지구 지역주택조합은 6일 오후 임시총회에 앞서 비상 회의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과정에 대해서 설명회를 겸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모든 의사결정은 총회 동의 후 결정해야 하나 조합측은 앞서 예산 잡은 금액은 토지비는 570억, 그러나 조합원들도 모르게 증액되어 지출된 금액은 1,100억 원 용역비 분양경비는 250억에서 460억으로 금융비용은 12억에서 270억이 증액 되었다.

조합원 피켓 시위
조합원 피켓 시위

이런 내용을 조합원들의 의사결정을 구하지 않고 결정은 내가 부담은 조합원이 하고 내용은 비밀이라 하며 착공은 언제 할 것이냐는 질문에 최초 16년도 착공을 약속하였고 17년도 18년도 19년도 역시 착공한다고 하였지만 20년도가 절반을 지나고 있어도 착공도 못 하고 있으며 조합 측에서는 추가로 분담금을 내라고 한다고 비난하고 나섰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상화 추진위원회 요구사항은 조합의 투명한 공개 후에 착공을 원하고 있으며 추가분담금 최소화를 요구하고 나섰으며, 현 집행부를 신뢰하지 않고 새로운 조합원을 구성하고 현 집행부를 퇴진하라는 요구를 하고 새로운 집행부가 나서서 추가분담금을 낮추고 빠른 착공으로 조합원의 피해를 줄여나가자고 간담회에서 정상화 추진위원회는 주장하였다.

임시총회 참석 조합원 접수
간담회 참석 조합원 접수

그러나 현 집행부의 지지자와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하려는 조합원들 간의 고성이 오가는 등 서로 간의 감정격화로 일촉즉발의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는 등 정상적인 간담회를 할 수가 없을 정도로 험악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면서 조합원으로 분양을 받은 750여 명 중 250여 명이 참석하여 조합원총회를 준비하면서 양 진영 간 대립 구도가 심각하게 나타났다

탄벌지구는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에 건축되는 아파트단지로 서희건설에서 조합원들을 모집하여 조합주택을 건설하는 것이지만 조합원모집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는 주장과 2016년도 창립총회 시 94% 이상의 토지매입을 하였다고 하였지만 등기 완료도 하지 않는 등 공개된 내용이 허위라는 주장이 나오면서 조합원 간의 대립은 가속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계약자 Y 2020-06-08 13:15:09
2017년 계약 당시 조합운영상 추분 발생될 요소는없다 하여 계약을 하였고, 2018년엔 브릿지대출해서 계약한 땅의 잔금을 완납하면 된다고하여 자서도 하였건만 현재 우리한테 돌아온것은 말도않되는 추분 내역만 공문으로 왔는데,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지금까지 조합에 주택법 12조에 나온 항목대로 조합운영에 대한 내역을 조합원들에게 공개하라고도 하였건만, 아직도 공개를 하지 않는데 조합을 믿고 엄청난 추분을 내야 하는것인지요?
계약당시 평당 800~900만원이라고 하였는데... 지금 추분 보니까 평당 1600만원이네요. 처음부터 평당 1300만원 이상이라고 하였으면 계약을 하지 않았을것을...
아래의 밴드에 오시면 더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s://band.us/band/78349026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