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 멘토 선발
상태바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 멘토 선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05.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개별 맞춤형 진로 멘토링 활동을 위한 멘토 선발
안성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

[경기시사투데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안성지역의 학생들이 개별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의 첫 단추로 멘토 모집을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안성 맞춤형 진로직업멘토링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서 안성지역의 우수 멘토를 지원 및 추천받아 직업계열별 멘토를 구성하고 이 멘토들에게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해 체계적인 멘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교육과정은 멘토로서의 기본 역량 및 실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교육에 관심이 있으나 학생의 진로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할지 궁금해했던 부분의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멘토교육과정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10시까지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온ㆍ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강의 및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계획되어 있다.

멘토교육을 이수한 자는 관내에서 모집한 멘티와 진로직업에 대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멘토링 활동은 10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구성하였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어떠한 직업세계가 있는지 파악하고 자신의 적성을 찾아 무엇을 더 노력하면 되는지 자기주도 설계가 가능하리라 기대된다.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의 멘토로 지원하고자 하는 경우 안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탑재되어 있는 멘토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직업계열별 인원 배정을 통해 선발이 이루어진다.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 안성맞춤형 진로멘토링을 통해 “안성에서 자라는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