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관내 수덕원을 격리시설로 지정 및 운영
코로나19 극복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동참

안성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

[경기시사투데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간호사들을 위해 금광면의 안성수덕원을 ‘코로나19 확산 대비 접촉자 격리시설’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안성시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안성수덕원을 접촉자 격리시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했기 때문이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접촉자 격리시설 제공과 같이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하기 위한 노력을 하며 국민적인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고, 간호사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안성수덕원을 다시 점검하였으며, 식기도구와 수건·치약 등 생활필수품 등을 준비해 제공하고 있다.

김송미 교육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안성수덕원을 3월부터 격리시설로 사용하기로 했다.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안성의료원 간호사들의 숙소로 사용한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소중하고 귀중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안성의료원 간호사분들을 위해 직원들이 시설점검을 물론 방역도 실시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직원들이 간호사분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아 칫솔, 수건 등의 생활물품과 물, 과자, 귤, 컵라면 등의 간식도 준비했다. 최대한 편하게 쉬시면서 피로를 풀고 기운을 얻어 환자들을 돌보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임승관)은 교육청의 적극적 관심과 따뜻한 배려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