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바이러스 때문에 어려운 소상공인 대책 나와야
“지역사회가 나서서 사회적 약자를 도와야”

임숙영 예비후보
임숙영 예비후보

우한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와 회의 등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임숙영 자유한국당 오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오산 오색시장 상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거리에 나섰다.

임 예비후보는 29일 오색시장 상인들을 만나 “시민들의 시장 출입이 줄어들어서 가득이나 어려운 재래시장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대형 점포들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버틸 여력이 있지만 재래시장은 아니다. 그날그날 매출이 생계와 이어지는 어려운 상인들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힘을 합쳐 대안을 만들어야 할 때다”라며 소상공인들을 위로 했다.

이어 임 예비후보는 “제일 중요한 것은 우한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것이지만 소상공인들의 생계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 경제에 가장 아랫부분에 계신 분들이 버텨줘야 큰 기업도 버티는 것이다. 시냇물이 모여서 개천을 만들고 개천이 모여서 큰 강을 만드는 것이다. 소상공인은 바로 시냇물처럼 소중한 존재다”고 말했다.

또한 임 예비후보는 “이렇게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와 함께해주는 지역 상인들이 살아남아야 건강한 사회가 유지될 수 있다. 특정 계층만 잘사는 사회란 있을 수 없다. 지역 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지역에서 하나라도 더 팔아주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단지 실천할 수 있는 의지만 있으면 된다”고 밝혔다.

한편, 임 예비후보는 오산지역 소상공인들이 오산에서 성공해 정착할 수 있는 프로젝트 발표를 2월 중에 할 예정이며 준비된 국회의원 예비후보로서의 면모를 곧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