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왕산초등학교 옆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무료이용시설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에 소재한 무지개지역아동센터(시설장 소양호)는 2019년12월20일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운영주체인 평안교회당에서 「제7회 한마당축제」를 개최하였다.

소양호 센터장,, 김진아 실장
소양호 센터장,, 김진아 실장

이날 행사는 김진아 생활복지사의 사회로 2019년도 한 해 동안 센터에서 배워온‘학습, 문화, 정서 프로그램’등 결과물을 내빈들 앞에 발표하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설장은 "올해로 7년째를 맞는 연발발표회에도 성원해주신 내빈들께 감사드리고 수고한 복지교사들과 무지개 멋진 친구들 솜씨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인사하였다. 이어 시상식에는 출석모범상 엄필용,이은혁,황예준 군이, 학업우수상 김태희 군이, 예쁜언어성실상 김태산 군이, 노력발전상 문찬혁 군이, 임원봉사상 홍아잉 양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고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모범적으로 센터를 이용하는 엄기영 군에게 A.J장학재단과 용인시사회복지협회의 연계로 매월 25만원씩(연300만원) 장학금을 지급하고 2019년도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특히 경인지방병무청에서 무지개지역아동센터에 파견되어 1년 이상 모범적으로 근무한 사회복무요원 정수인, 고재청. 최원창 군이 모범표창장과 2일간 특별휴가를 받았다. 행사순서 중간에 경품권추첨을 하여 푸짐한 상품도 받고 떡, 과일, 음료를 나누고 내년에 제8회 때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발표회를 마쳤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는 2011년도에 소양호 시설장이 아동복지시설을 설립하고 8인 운영위원들이 봉사하고 있으며 이용아동들에게“보호, 교육, 문화, 정서프로그램”과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복지기관으로서 지역시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