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실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12.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급 졸업자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정보 제공
▲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실시
[경기시사투데이]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남양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특수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9년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부 장애인 일자리사업, 관내 직업재활시설 등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신청서 작성 및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 연계에 더해 학업 및 직업훈련 등 교육 관련 진로정보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남양주시 특수학교에서는 매년 80여명의 졸업자들이 배출되고 있으나, 비장애인 청년에 비해 진로 및 취업정보를 얻기 어려워 제한된 정보 속에 진로가 한정되고 각 가정 내에서의 자체 돌봄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들의 신청서 접수와 더불어 일반구직등록 업체들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등 장애인들의 직업선택권 확대를 도모했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면접 특강을 실시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학정보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은학교와 퇴계원고등학교, 진건고등학교, 오남고등학교 등 특수학교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해 각 부스별 상담 및 신청서 접수 84건이 이루어졌다.

조광한 시장을 대신에 방문한 김정희 여사는 “오늘 이 자리가 청년 장애인들이 스스로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공부를 찾아 씩씩하게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멋진 청년의 길에 디딤판이 되길 바란다”며 응원을 전했다.

임정임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의 진정한 자립과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절실하게 필요한 일자리,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들과 뜻깊은 자리를 또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청년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