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동, 행복 정 나눔 장보기 행사 열려
상태바
구리시 갈매동, 행복 정 나눔 장보기 행사 열려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12.0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의미 있는 마무리 위해. 어려운 이웃 정서적 지지 및 생활 안정 도모
▲ 구리시 갈매동의 ‘행복 정(情) 나눔 장보기 행사’ 사진
[경기시사투데이] 구리시 갈매동에서는 지난 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 정 나눔 장보기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가 지난 10월부터 올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던 중 기획하게 된 행사이다. 협의체는 ‘행복 情 나눔 장보기 행사’를 통해 가족과 사회로부터 소외된 취약 계층 단독 가구를 대상으로 장보기 비용 지원과 동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지지 및 생활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홀로 사는 어려운 이웃을 비롯해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동 기관단체 회원 등 약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갈매동 소재 ‘한돈한우’ 식당과 ‘한국유통’ 마트에서 2시간가량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삼삼오오 함께 어우러져 식사와 차를 하며 담소를 나누고 이어서 마트에서 장을 보는 등 소소하지만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박인숙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장보기가 쉽지 않은데, 함께한 분들이 마음 편하게 장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신이 났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전달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박연곤 갈매동장 및 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주신 협의체 위원 및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민과 관이 힘을 모아 복지 사각지대 없이 모든 주민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갈수록 매력 있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