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 성료
상태바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 성료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12.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제20주년 기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시사투데이] 부천시는 지난 3일 S컨벤션 컨벤션홀에서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과 6차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 안정 및 실업 극복을 위한 각 주체와의 합의와 협력을 목적으로 1999년 발족했다. 협의회는 20년 동안 전국 최초 생활임금 시행, OECD 노사공동훈련 우수사례 보고 섹터 특화형 노사 상생 일자리모델 개발 등 전국 모범사례가 되는 정책들을 추진해 새로운 노동환경을 선도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컨퍼런스, 20주년 기념식, 6차 협약식 순으로 진행했다. 고용노동컨퍼런스는 지역 단위 사회적 대화 평가와 발전 방향, 부천지역노사민정 중장기 발전계획, 부천형 생활임금 평가와 설계 등 3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해 지역의 고민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진 20주년 기념식에서는 공로자 감사패 전달, 청년일터혁신사례 우수청년기업 시상, 청년창업경진대회 시상을 진행하고 다 함께 20주년 기념 동영상을 시청했다. 기념식 이후 이어진 6차 협약식에서는 부천지역 창의, 혁신, 포용적 미래를 위한 ‘2019 부천 노사민정 일·노동 4.0 공동협약문’을 채택하고 선포했다.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장덕천 부천시장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 최우수기관 선정 등의 성과에만 머무르지 않고 20년의 경험과 축적된 사회적 자산을 기반으로 사회취약계층과 중소상공인의 소리를 담아내고 지역 단위 노사고용 통합 거버넌스 구축의 모범이라는 과제를 완성하기 위해 다시 초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