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시장, 닥터헬기 소생캠페인 참여. “모두의 생명을 지키는 소리”
상태바
김상호 시장, 닥터헬기 소생캠페인 참여. “모두의 생명을 지키는 소리”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11.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호 시장, 닥터헬기 소생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김상호 시장, 닥터헬기 소생캠페인 참여. “모두의 생명을 지키는 소리”
[경기시사투데이] 김상호 하남시장이‘닥터헬기 소생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생명을 살리는 닥터헬기 소리의 소중함을 알렸다.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이다”릴레이 캠페인은 응급의료 전용헬기의 이·착륙시 소음이 풍선이 터지는 소음크기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닥터헬기의 응급 출동 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국민인식을 개선하고자 시작됐다.

정동균 양평군수, 강동성심병원 이주헌 원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동대문구의회 김남길 운영위원장 등으로부터 릴레이 주자로 지명 받은 김 시장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닥터헬기의 소리는 우리 자신과 부모님,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리’라며 닥터헬기로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김 시장은“닥터헬기의 동반자인 이국종 교수님께서 마음의 감기인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다. 이국종 교수와 조동화 시인의‘나하나 꽃 피어’라는 시를 함께 나누고 싶다”며 시를 읊고“이 시의 구절처럼 닥터헬기의 정신으로 함께 꽃 피고 함께 물들면 대한민국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시지 영상 말미에는 하남시 대표 캐릭터인 하남이와 방울이가 출연해 풍선을 터트리고 닥터헬기를 온 몸으로 표현하는 등의 깨알 재미를 더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 시장은 캠페인 동참자로 하남시 홍보대사 4명과 하남시에 거주하는 장성규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정현 부여군수를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