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안산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11.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화섭 시장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농촌의 미래를 풍요롭게”
▲ 안산시
[경기시사투데이] 안산시는 ‘제24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11일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1996년부터 매년 11월11일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농민의 수고를 격려하고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농업인의 날’로 지정됐다.

시는 매년 기념식 행사를 열어 농업인의 유대를 강화하고 결속을 다지는 등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AW컨벤션에서 개최된 기념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등 정치인과 농업인, 농업관련 단체장 등 600여명이 참석해 24회째를 맞은 ‘농업인의 날’을 함께 축하했다.

기념식은 안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전자현악기, 품바공연 등 식전행사가 마련돼 흥겨움이 더한 화합의 자리로 진행됐다. 축하 떡케이크 나눔,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 홍보관 운영 등은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안산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쓴 노고를 인정받아 안산시 농업인 5명과 유공 공무원 1명이 안산시장 표창을 받았으며 모범농업인 2명은 시의회의장 표창, 지역 농협에서 성실히 업무한 농협 직원 4명은 농협안산시지부장상 등을 수여받았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오늘은 농업인이 주인공이 되는 행사로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안산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