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통의 기술, 사랑의 기술」하반기 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통의 기술, 사랑의 기술」하반기 부모교육 실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11.0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교육
부모교육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 Wee센터는 8일(금) 9시 30분부터 백성초등학교 1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사랑도 기술이다’ 라는 주제로 실시된 하반기 부모교육은 그린부모자녀심리상담연구소 어항숙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부모-자녀의 원만한 의사소통 및 관계형성 방법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부모교육은 ▷ 자녀 나이에 따른 부모의 역할 ▷ 부모유형 알아보기 ▷ 민주형 부모의 특성 ▷ 대화를 이끌어 가는 기술 ▷ 공감의 기술 ▷ 나 전달법 ▷ 자녀를 존중하는 칭찬 방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강연과 더불어 약 한 시간 동안 평소 자녀를 양육하며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실질적인 해답을 얻는 과정을 통해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요즘 자녀가 커가면서 소통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떻게 대화하고 공감해야 하는지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자녀와 자주 소통하고 친밀감을 쌓아 부모로서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부모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가족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기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