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 뮤지컬 공연
성문화 뮤지컬 공연

다원중학교는 11월 4일 오전 다원이음터 대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공연 ‘LOVE YOURSELF’를 통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기존의 획일적인 강의식 성교육과 달리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며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청소년 공연 ‘LOVE YOURSELF’는 화성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형식을 통해 맞춤형 성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스토리를 담았다. 특히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고민과 연애, 진로에 관한 이야기로 성적 자기 결정권, 양성평등 등 꼭 필요한 정보가 담겨 있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뮤지컬을 본 후 다원중학교 교장(김현웅)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리고 2학년 홍OO학생은 “평소 강의나 영상을 통해서 성교육을 접하다가 뮤지컬로 교육을 받으니 신선하면서도 내용이 더욱 와 닿았다.”고 했으며, 1학년 서OO학생은 “다른 성교육과 다르게 훨씬 더 재미있었고, 뮤지컬 중간 중간 성지식을 퀴즈를 통해 알려 주고, 진로와 꿈에 관련된 이야기로 더 풍성한 뮤지컬이었던 것 같다.”고 교육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