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고 따뜻한 인성을 지닌 창의적 실력인’을 양성하는 모현중학교(학교장 김영복)에서는 2019년 10월 8일(화) 578번째 한글날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의 바른말, 고운말 쓰기 등의 언어문화 개선 및 사이버 상에서 좋은 댓글달기 선플 홍보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한글날 맞이 언어개선 캠페인 활동은 모현중학교 교내에서 진행되었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현중 선플지기 학생들이 일상생활이나 학교생활에서 건전한 언어 습관을 형성하고, SNS 등 온라인 공간에서 악성댓글을 사용하지 않고 선플(아름다운 댓글) 달기 활동을 장려할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 선플 캠페인과 함께 언어개선 질문지를 나누어 주며 선플 알리기 퀴즈, 아름다운 우리말인 한글 관련 퀴즈, 바른말 고운말 쓰기 관련 언어개선 퀴즈 풀이를 같이 진행하였으며, 점심시간까지 퀴즈를 풀어 정답을 맞춘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조배터리, 텀블러 등의 푸짐한 상품을 나누어 주며 즐거운 참여를 유도하였다.

모현중학교 선플지기는 2019년 현재 15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학기초부터 선플 발대식 및 선플 프로그램 교육, 선플 자원봉사 참여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꾸준한 등굣길 캠페인 및 교내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 온라인상 선플 달기 봉사활동,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활동, 학교내 학우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 온라인 공간에서의 선플 달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른 학우들에게 관련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서 따뜻한 사이버 공간 및 건전한 언어 사용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