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초, 가족과 함께 하는 ‘밤나들이’실시
한터초, 가족과 함께 하는 ‘밤나들이’실시

한터초등학교(교장 주영민)는 지난 9월 20일, 전교생과 학부모,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밤나들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부모회 주관으로 ‘나만의 야광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책 주인공 슈링클스 열쇠고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그리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은 즐겁게 체험하고, 어두운 밤에 예쁘게 빛나는 야광 팔찌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야광 목걸이, 야광 날개 등을 창의적으로 만들기도 하였다. 학부모 재능기부로 별 관측을 위한 대형 망원경을 5대 준비하였는데, 아쉽게도 날이 흐려서 별 관측은 못했지만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망원경들의 작동법을 익혀볼 수 있었다. 또한 운동장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여 영화 ‘마이펫의 이중생활 2’를 상영하였고, 가족들은 돗자리를 펴고 간식을 먹으며 자유롭고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하였다.

한터초, 가족과 함께 하는 ‘밤나들이’실시
한터초, 가족과 함께 하는 ‘밤나들이’실시

1학년 김00학생은 “학교 운동장에 누워서 영화 보는게 새로웠고, 가족들과 맛있는 간식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4학년 임00 학생의 부모님은 “깜깜한 밤에 학교로 나들이를 나온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신나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날 63가족, 200여 명이 참여하여 가을 밤 따뜻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주영민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