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시민과 함께 하는 생활 정치’, ‘세계적 도시 화성 건설’등 포부 밝혀
남양호 수질에 악영향 주는 인근 저수지를 ‘중점관리저수지’로 시범지정 수질개선 추진

송옥주 의원
송옥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장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은 지역위원장 취임 100일을 맞아 9월 26일(목) 오전 11시 경기도 화성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는다.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회는 지난 5월 중앙당으로부터 사고지구당 판정을 받았고, 송옥주 국회의원은 6월 19일 중앙당으로부터 화성갑지역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돼 지역 조직을 새로이 만들어 나가고 있다.

송 위원장은 “의정 및 지역 활동을 시민들에게 보고 드리고, 시민과 함께 화성의 미래를 펼쳐가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화성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정치’, ‘세계적 도시 화성 건설’,‘화성의 교통 혁명’ 등에 대한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또한, 화성의 최대 현안인 군공항 이전 반대 입장을 재확인하고, 남양호 수질 개선, 양감 복지회관 리모델링 예산 확정, 남양 체육관 건립 추진 등 지역 활동을 설명하고 더불어민주당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장으로서 전국 학교와 유치원에 공기청정기·측정기 설치 의무화 학교보건법안 본회의 통과, 라돈 퇴출 등 의정활동에 대해서도 보고한다.

화성시 장안면 석포리 출신인 송 위원장은 “내 고향 화성 발전의 최적임자이며, 시민과 함께 화성의 미래를 펼쳐나가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지지를 받아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총선 구상도 밝힌다.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회는 9월 27일(금) 19시 화성상공회의소에서 출범식을 열어 새로운 출발을 화성은 물론 전국에 알릴 예정이다. 새로 만들어진 화성갑지역위원회는 그동안 향남읍과 남양읍, 우정읍, 새솔동 등 화성갑지역인 13개 읍·면·동에 대한 지역협의회를 구성했고, 여성·청년·노인·노동·장애인 등 14개 상설위원회를 꾸려 조직 정비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