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파주시,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9.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경기시사투데이] 파주시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치매 인식 개선 마을포럼' 시민건강강좌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시민건강걷기대회 치매극복 캠페인 및 교구전시 등이 진행된다. 행사는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예방과 조기검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 등에서 알츠하이머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로 지정한 것으로부터 유래된 국가 법정기념일이다. 특히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마을포럼에서는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진행된 표어·포스터 공모전에 입상자에 대한 시상과 함께 당선작품에 대한 전시도 진행된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치매극복 주간 및 시민건강걷기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가 열리는 1주 동안 보건소 및 경로당, 행정복지센터에서 치매예방교육, 치매인식대선 캠페인 및 치매선별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